Posted at 2014. 5. 29. 02:33 | Posted in 자격증정보

 

 

간병인비용 및 간병인자격증과

월급,간병사자격증

빨리따는방법은?

 

 

간병사는 간병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장애나 노환 등으로 혼자서는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사람이나 질병, 재해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정신적, 물리적으로 보살펴 주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나이드신 부모님들이 아프실때는 대부분 자녀들이 간병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자녀들이 간병할 상황이 되지않을때는 옆에서 간호하고 돌봐줄 다른누군가, 간병인을 찾게 됩니다.

 

아무나 간병할수있는것이 아닌 누군가를 간병하기위해서는 간병사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지식을 갖춘사람만이 간병할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가족중에 아픈사람이 있거나 부모님들이 아프실때 내가족처럼 간호해줄 누군가는 꼭 필요하므로 간병사의 전망은 매우 밝다라고 할수 있습니다.

 

시험에 도움이 될 최신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리니 시험준비하시는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랄께요.

 

 

간병사란?

 

 

 간병사는 만성적 질환이나 외상, 정서적 장애 등의 이유로 혼자서 일상생활을 하기힘든 사람들에게 식사보조, 신변처리, 이동보조, 환자청결 등 일상생활을 잘 해나갈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병원에서 나이드신 어르신들을 보면 자녀들보다는 간병인이 간호하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수 있는데요.

 

이처럼 자녀들이 간병할 상황이 되지 않을때 찾게되는 간병인은 꼭 필요한 존재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병사의 수요 역시 매년 늘어나고 있어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간병사는 나이제한이 없기때문에 정년을 넘어서까지 할수 있는 직종으로 관심있으신분들은 도전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간병사 최신시험안내

 

 

응시자격

 

학력,성별,경력 제한없이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일정

 

매년 1월, 3월, 5월, 7월, 9월, 11월 총 6회의 시험이 시행됩니다.

 

* 시험횟수가 많기때문에 준비만 확실히 한다면 수월하게 합격하실수 있습니다.

 

 

 

 

시험과목

 

1차 필기시험 : 간병사의 기초, 산모 및 신생아 간병, 호스피스, 기본간병, 노인간병

 

2차 직무교육 : 2주동안 6시간 가량 직무강의 이수가 필요합니다.

 

* 과목당 각 20문항, 과락없이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이면 합격입니다.

 

 

간병사 가산점

 

* 가산점이 적용되는 자격증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자

 

3% : 의료인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간병사 취업방법 & 월급

 

 

 

 

 

 

 

간병사자격증을 취득하고 난후에는 병원측에 고용되어 일을 할수있고 간병센터의 파견업 소속으로 취업하실수 있습니다.

 

간병사의 월급은 환경과 근무시간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일당으로 6만원 ~ 7만원정도를 받게 됩니다.

 

 

간병사 최신기출문제 & 시험자료 무료지원 

 

 

사랑하는 가족이 아플때 가족 중 간병할 상황이 되지않을때 찾게되는 간병사는 꼭 필요한 존재이므로 매년 간병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간병인들을 보면 나이많으신분들도 많이 볼수있기때문에 내가 일할수있을때까지 할수있는 직종으로 관심있으신분들은 도전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시험준비를 효과적으로 하기위해서는 최신기출문제와 시험관련자료를 받아보시면 도움이 되실텐데요.

 

시험자료와 최신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해주는곳이 있어 추천드리니 활용해보세요.

 

여기저기 알아봤지만 여기가 제일 자세한 정보를 주는것 같더군요.

 

다른 유망자격증시험을 준비하시는분들도 활용하시고 많은 도움을 받고계신곳으로 수험생들에게 꽤 인기있는곳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효율적인 공부방법, 시험노하우, 최신기출문제, 단기합격전략, 최근출제경향분석 등의 시험자료를 무상으로 받아보실수 있고 상세한 시험안내도 해드리니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상세한 시험안내와 시험자료를 무료로 받아보는것만으로도 시험준비가 훨씬 쉬워집니다.

 

서두르세요!

 

 

※ 무료로 받아볼수 있는 항목은?

 

1. 효율적인 공부방법, 취득관련노하우 지원

 

2. 시험노하우 상세 안내 지원

 

3. 최신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무상지원

 

4. 빠른합격전략 및 과목별 출제경향 무료 분석

 

5. 최다 합격자배출 전문학원 및 교재 상세 안내 지원

 

다른 유망자격증도 중복신청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활용하세요!

 

최신기출문제를 무료로 받아볼수 있는곳? :

간병사 최신시험안내 및 시험자료 무료로 받으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