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5. 6. 21. 02:38 | Posted in 엑셀공부하기

 

 

 

 

 

 

엑셀 0입력을 자동으로 할수있다면?

 

 

 

 

 

 

 

 

 

 

 

우리가 표를 작성하고 나서 누구나 알아보기 쉽도록 하기 위해서 일련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1, 2, 3, 4, 5 이런식으로 입력할수도 있고 앞에 0 을 붙여서 01,02,03,04,05 이렇게 0 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일련번호는 한자리숫자가 아닌 두자리 세자리도 될수있기 때문에 자릿수를 깔끔하게 맞추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이럴때 활용방법은 셀서식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설정하는 방법도 아주아주 간단하고 쉽답니다.

 

 

 

 

 

 

위의 데이터에도 일련번호를 입력하려고 합니다.

 

 

 

 

 

 

번호를 입력하기전에 설정을 먼저 해주어야 하는데요.

 

입력될 셀들의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셔서 지정해주시구요.

 

셀서식으로 들어가주세요.

 

단축키를 활용하시는게 더 빠르실거에요. (ctrl + 1)

 

 

 

 

 

 

표시형식에 범주에 보시면 맨 밑부분에 사용자 지정이라고 있습니다.

 

형식에 00 이라는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여기서는 00 는 자릿수를 의미하는데요.

 

00, 000, 0000, 00000  이런식으로 원하시는데로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번호를 입력해 보시면 자동으로 0 이라는 숫자가 입력되는걸 확인하실수 있답니다.

 

이런경우가 필요하신분들이 계실것같아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