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5. 6. 24. 00:03 | Posted in 엑셀공부하기

 

 

 

 

 

엑셀 같은값 삭제를 한방에 해결~

 

 

 

 

 

 

 

 

요즘 야근이 많아 몸은 힘들고 지칠대로 지쳐있는 상태였어요...

 

문서작성할것도 많아 쉴틈도 없이 일했거든요..

 

피로가 누적되다 보니 일의 능률이 오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입력한거 또하고 또하고를 반복하고 있었나봐요..

 

입력을 다 끝내고 확인작업에 들어갔는데..

 

세상에~

 

똑같은 데이터를 입력한건이 무려 3건이나 되더라구요..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 여기저기 알아보니 중복된 데이터를 검색과 동시에 제거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저처럼 분명 똑같은 데이터를 몇번이고 입력하신분들이 계실거 같아 제거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위의 데이터에서처럼 똑같은값을 입력했었어요..

 

그래서 색을 넣어 구분을 했놨었구요...

 

여기에서 하나의 행만 삭제하면 되겠죠..

 

먼저 표 안에 아무셀이나 클릭하신후 데이터의 데이터 도구로 들어갔어요..

 

거기에 중복된 항목제거라고 있더라구요..

 

 

 

 

 

 

 

소제목이 입력된 열제목이 2개이기때문에 여기서는 2개만 뜨는것이구요..

 

더 많다면 다 뜨겠죠..

 

체크되어있는것을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주었어요..

 

 

 

 

 

그랬더니 바로 제거가 되더라구요...

 

나머지 내용은 그대로 유지되구요..

 

신기하네요..

 

검색과 동시에 제거가 되니 아무리 많은 양의 문서라도 문제 없겠더라구요..

 

작성할 문서가 많으니 앞으로는 이 기능을 적극 활용해야겠어요..

 

엑셀은 참 많은 기능이 있네요...

 

 

 

 

 

 

 

 

 

 

 

 

//